티스토리 뷰

정보

무릎에 좋은 음식 제대로 알고 먹어요

꿀벌오소리 2020. 1. 14. 18:56

 일반적으로 관절염은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만 나타나는 질병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어린아이들도 걸리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따문에 주의 깊게 대처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질병으로는 소아 류마티스 관절염이 되겠는데요.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커서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성인 남성의 경우에는 방향을 갑자기 틀어야 하는 축구, 농구를 하다가도 걸리고, 등산을 다니다 걸리는 경우도 흔치 않다고 합니다. 성인 여성의 경우에는 집안일을 꾸부려서 하다가 보면 관절연골에 손상이 가고 관절염으로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관절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관절의 통증이라고 합니다. 모든 무릎 통증이 관절염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붓거나 열이 동반하지 않은 단순 통증은 관절염이 아닐 수도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진단은 의사의 진단 초기에 받아야 만성으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관절에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요? 관절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당근

첫 번째로 당근입니다. 당근은 다양한 비타민을 가지고 있는 채소입니다. 특히 비타민 A를 다량 보유하고 있어서 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관절에도 좋다는건 많은 분들이 처음 들어보셨을 겁니다. 당근의 성분 중 카르니틴 성분이 바로 관절의 연골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연골이 안 좋으신 분들은 당근을 많이 먹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베타 카르니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니 젊음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멸치

관절 염증을 개선하는데 오메가 3성분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중에 오메가 3 영양제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멸치로 오메가 3 영양제를 만드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얼마 전 영양제의 진실에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보단 가공전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는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었다고 하니 멸치를 많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두부

칼슘과 항상화 성분은 관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두부에는 이러한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이소플라본 성분이 뼈의 조직을 보다 조밀하게 하며, 뼈의 손상을 최소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부 한 모(200g)에는 무려 하루 칼슘 필요량의 37%가 들어있으며 콩이 가지고 있는 단백지롸 칼슘 미네랄까지 품부 하다고 합니다.

 

4. 부추

남자한테 좋다고 알려진 부추는 관절염 등 관절 건강에 좋은 MSM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무릎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들을 감소한다고합니다. 또한 부추에는 진통 효과가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관절 질환의 치료제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5. 등 푸른 생선

마지막으로 고등엇과 같은 등 푸른 생선입니다. DHA 성분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관절에도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또한 오메가 3가 풍부하여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총 다섯 가지 관절에 좋은 식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관절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건 빠른 조치를 하여 퇴성성, 만성 질환으로 발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