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학기가 시작되면 하는 것이 사물함 비우기 입니다. 저번학기때 열심히 공부하기위해 구매한 도서들 활용도가 높으면 아깝지 않겠지만 첫장만 사용한 전공서적을 보면 이번학기때에도 새책을 구매해야하나 생각이 듭니다. 이럴땐 중고서점을 이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로 북코아라는 사이트인데요 전공 서적들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려 9만 권의 실무, 자격증, 경제 관련 서적들을 보유하고 있어 요즘 인기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도서정가제로 할인율이 떨어져 대학생들이 새책에서 중고책을 구입하는걸로 소비패턴이 변경되었고, 실제로 하루 평균 300~400권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할인율은 적게는 30% 많게는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1. 이용방법

https://www.bookoa.co.kr/

 

 

사이트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게끔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이머니, 북머니, 일괄 정산이 있었지만 이머니로 통합되어 판매 출금을 보다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도서요청

 

 

검색이 되지 않거나 재고가 없는 책에 대해서는 도서요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사용자가 필요한 책을 신청하여 회원간 공유를 통한 편의를 재공하며 희망가를 입력해서 책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글을보고 연락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마이북샵

 

 

 북코아에서는 개인이 책을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본인의 상호명으로  "마이북샵"을 차채 온라인 상점을 운영할 수 있어 이를 통해 판매이력 관리, 정산 등의 업무를 손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마이북샵 신청방법은 우선 북샵명을 결정하고 연락처와 대표카테고리를 입력합니다. 그 뒤 배송정책을 입력하는데 무료배송인지 조건부무료인지 유료배송인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군부대 배송가능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