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BC 주스는  A: apple B: beet, C: coarrot 즉 사과, 비트, 당근을 조합하여 만드는 주스입니다. 이 주스는 최근 내장지방을 태워 배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관, 심장, 위장, 간 기능 및 면역력을 증가시켜 항암효과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독일, 영국, 미국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일명 기적의 주스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ABC 쥬스의 효능

1.1 사과

 

 

일반적인 크기의 사과에는 4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펙틴이라는 성분으로 수용성 섬유의 일종입니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 대부분의  섬유질이  들어있으며, 우르솔산 성분은 갈색 지방의 양을 늘려 지방분해에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2004년 프랑스 연구에 따르면 결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세틸콜린은 기억력을 높이고 알츠하이머 별병 확률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2. 비트

 

 

파프리카, 프로콜리, 샐러리와 함께 서양의 4대 대표채소중 하나인 레드비트는 근공채, 홍채두 라고도 불리는 채소입니다. 수분이 많고 당도가 풍부하여 생으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질산염이 풍부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알칼로이드 성분이 많아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이 풍부하여 적혈구 생성능력을 향상하고 조혈작용을 왕성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빈혈 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1.3. 당근

 

 

당근은 관상동맥의 혈류량을 늘려 혈지를 낮추고  아드레날린의 합성을 촉진하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통변을 촉진시키고  암을 예방하며, 체내의 독성을 배출하여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가지 재료가 합쳐지면 영양소들의 시너지가 더해져 비타민과 미네랑 증진, 디톡스 체중 감소, 혈액순환 개선, 시력증진, 두뇌 활성 및 기억증진, 위 및 간 기능 강화, 면역력 증진, 등등의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합니다.

 

2. ABC 주스 만드는 법 (비율이 중요해요)

 

 

ABC 주스의 비율은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입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를 믹서기에 넣고 물 200ml와 함께 갈아주면 간단하게 제조가 가능합니다. 아무 리갈 아도 물과 같은 형태가 안 나오고 죽과 같은 형태의 건더기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건더기 속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로 배변량을 늘려 주면서 장의 운동을 높이므로 건더기까지 꼭꼭 씹어 먹는 게 중요합니다.

 

3. ABC 주스 복용 방법

 

 

ABC 주스의 복용 시기는 아침 공복에 먹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설사, 더부룩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처음부터 500ml를 먹지 말고 150~200ml 정도 소량만 섭취하면서 점차적으로 양을 증가하는 게 중요합니다.

 

4. ABC 주스 부작용

 

 

앞서 말했듯이 설사, 더부룩함이 초기에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채소에 대한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비트와 당근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갈아서 드시면 이와 같은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소변 색이 빨개 질 수 있으며, 가끔씩 얼굴이 노랗게 되거나 흰자가 노래질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당근과 비트의 색소 때문으로 섭취량을 줄이거나 수분 섭취량을 늘려주면 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