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알뜰폰요금제 5개사 총비교

꿀벌오소리 2020. 1. 16. 14:58

최근 저렴한 이용료 때문에 알뜰폰을 쓰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알뜰하다의 의미와 핸드폰의 의미가 합쳐져서 알뜰한 핸드폰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은 기존 3개 대형사 LGU+, KT, SKT 의 통신망을 대여하여 서비스 합니다. 새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존 3개 대형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통신 서비스 공급이 용이합니다. 수많은 알뜰통신사가 있기때문에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는게 많은 사람들의 고민이기에 대표적인 5개 알뜰통신사에 대하여 비교해보겠습니다.

 

1.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유심을 GS25  편의점에서 공급을 하기 때문에 개통까지 소요시간이 다른 통신사보다 현저하게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셀프개통 기능도 있기 때문에 해피콜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유플러스 망은 화웨이 관련 이슈가 있기때문에 이부분은 고려를 해야합니다.

 

2. KT m 모바일

 

 

유심을 편의점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픽업하면 되기 때문에 개통까지의 소요시간을 축소 가능합니다. 유플러스와 같이 셀프개통이 가능하므로 해피콜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kt lte 속도가 5g 이후 불안정하다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는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3.SK7 모바일

 

 

유심을 무조건 택배를 통해서 받아야하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두개의 알뜰 통신사보단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선개통 시스템으로 택배 받을때까지 전화사용이 어렵습니다. 후개통 방법도 없지 않지만 후개통으로 진행하면 개통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선개통을 추천드립니다. 셀프개통방법이 없어서 무조건 해피콜을 받고 택배까지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불편함을 감수하면 가장 안정적이라는 평을 받는 SKT 망을 쓸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이용중입니다.

 

4. 리브 엠

 

 

리브엠도 마찬가지로 무조건 택배를 통해서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3시전에 신청을 하면 다음날 바로 우체국택배로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현재 무제한 2만 2천원 12개월 프로모션중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국민카드 또는 국민은행 스타클럽이면 추가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가장 장점으로 보이며, U+ 망을 제공합니다.

 

5. 헬로모바일

 

 

헬로모바일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KT와 SKT 망을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1.5GB 150분 요금제가 6,930원으로 연세 많은 부모님이나 어린이 자녀를 둔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단점은 전산망이 불안정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 연결도 어렵기 때문에 기기락이 걸리면 답이 없다는 평이 있습니다.

댓글